필독  2025년 가을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참가 안내 (사전등록: 9/19~10/20)
117023 공고 관리자 19시간 전 조회 454

 


 

▶ 2025년 가을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일정

2025년 10월 30일(목) ~ 31일(금)

 

▶ 개최장소

킨텍스 1전시장 3층

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로 217-60, https://naver.me/GEAuaBCc

 

▶ 사전등록 일정

2025년 9월 19일(금) 10:00 ~ 10월 20일(월) 17:00까지

 

▶ 사전등록 방법/확인

* 사전등록 절차

한국임상심리학회 홈페이지 https://www.kcp.or.kr 접속 후, [회원전용시스템] - [로그인] - [학술행사] - [학술행사/교육] - [학술대회 등록]- [2025 가을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] - [신청하기 클릭] 

 

* 사전등록 확인

한국임상심리학회 홈페이지 https://www.kcp.or.kr 접속 후, [회원전용시스템]-[로그인]-[학술행사]-[학술행사/교육]-[학술대회 등록 조회] - [신용카드 결제] 또는 [무통장입금]을 모두 마친 후, [학술대회 등록조회] 등록비 결제상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- 무통장 입금 시 <입금완료> 처리까지 약 3일 정도 소요됩니다. 

※ 입금 양식(성명+생년월일) 미준수 시 입금 확인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. 

 

▶ 비회원 등록 안내

- 비회원(게스트/승인대기자) 상태에서도 학술대회 등록 및 참석이 가능합니다.

※ 한국임상심리학회 https://www.kcp.or.kr 접속 후, [인트로] - [회원가입] - [신규회원가입]을 이용하여 회원가입 - 가입이 완료된 후 승인대기자 상태에서 온라인 사전등록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.

 

▶ 등록비 안내


※ 사전등록 기간에 신청하시면 등록비가 할인되므로 <사전등록>을 권장드립니다.

  현장등록 시에는 할인권 구매가 불가합니다. (일차별 별도 결제)

- 사전등록 신청(온라인) 완료 후, 등록비를 결제 또는 입금하시기 바랍니다. 

 

▶ 등록비 입금 계좌

무통장 입금: 기업은행 072-092242-01-014 (예금주: 한국임상심리학회)

- 반드시 [신청인 성명+생년월일]로 입금해주시기 바랍니다. (ex: 홍길동 850101)

- 신청자와 입금자명이 다를 경우 입금 확인이 어려우므로 학회 홈페이지-[커뮤니티]-[입금확인게시판]에 내역을 기재하여 확인 요청을 바랍니다. 

 

▶ 취소 및 환불신청 기간

사전등록 완료 이후 등록 취소 시, 환불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.

- 1차(100%) 환불: 10월 20일(월) 16시 59분까지

- 2차(50%) 환불: 10월 20일(월) 17시 ~ 10월 27일(월) 16시 59분까지

- 환불불가: 10월 27일(월) 17시부터

 

▶ 명찰 수령 안내

- 일차별로 1인 1개의 명찰이 발급되며 명찰 수령 여부를 확인하여 출석체크를 진행합니다. 사전에 문자로 안내받은 QR코드를 등록대에서 제시 후 명찰을 출력하시기 바랍니다.

- 일차별 마지막 강의 종료까지 1시간 남은 시점부터는 명찰 수령이 불가합니다. 해당 일자에 명찰을 수령하지 않은 경우 실제 참석하셨더라도 연수평점으로 인정 받을 수 없사오니 각별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.

 

※ 명찰 수령 가능 시간

- 1일차(10/30, 목): 15시 30분 부터 수령 불가

- 2일차(10/31, 금): 16시 30분 부터 수령 불가

 

▶ 프로그램 수강 안내

사전등록 시 수요 확인을 위하여 강의를 선택하고 있으며, 행사 당일에는 신청한 강의가 아니더라도 자유롭게 수강 가능합니다.

 

▶ 연수평점 인정시간

임상심리전문가 (수련생 포함) 연수평점 인정시간

- 1일차(10/30, 목): 5시간

- 2일차(10/31, 금): 6시간

※ 정신건강전문요원의 보수교육과 학술활동 참석시간은 국립정신건강센터의 지침에 의거하여 별도로 운영되어야 함에 따라 정신건강전문요원의 수련시간 및 보수교육으로는 인정되지 않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 

※ 정신건강임상심리사 수련생의 학술활동 참석시간 인정 여부는 수련기관의 재량 사항이므로, 증빙 자료 범위 등에 대해서는 수련감독자에게 확인 받으시기 바랍니다. 

 

▶ 참석확인증 발급

학회 회원전용시스템 로그인 - [회원공간] - [제증명발급] - [학술행사/교육 참석확인증]

※ 학술대회 종료 후 참석자에 한하여 3-4주 이내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및 출력 가능합니다.

※ 단, 비회원은 학회 홈페이지에서 참석확인증 발급이 불가하오니, 학회 대표메일 kcpa@kcp.or.kr 로 성함, 학회 아이디를 기재하시어 참석확인증 발급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
 

※ 학술대회 프로그램의 사례 및 저작권 보호를 위하여 강의자료 및 세부 강의내용을 외부 SNS 및 웹페이지(블로그 등)에 공유하는 것을 지양해주시기 바랍니다.

※ 학술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첨부된 <2025년 가을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브로셔>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 

※2025년 가을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브로셔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. (최종 업데이트일자는 파일명 참고)

※ 2025년 가을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참여협조공문은 첨부파일을 확인 부탁드리며, 추가 공문이 필요한 기관의 경우 수신처 (소속기관명 및 연락처), 성명, 생년월일을 기재하시어 본 학회 대표메일 kcpa@kcp.or.kr 로 요청 바랍니다.